[인터뷰] 대중가수에서 찬양 사도로 변신한 신윤미 안젤라씨

by Fr.엉OL가♬~®™ posted Feb 0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인터뷰] 대중가수에서 찬양 사도로 변신한 신윤미씨

“하느님께 받은 사랑, 음악으로 되돌려드리고 싶어요”

3년여 동안 생활성가 작곡해
지난해 11월부터 음원 선보여
주님 찬미 위해 프로젝트 시작
소외된 이웃 찾아 음악 봉사도

발행일2019-01-06 [제3127호, 12면]

생활성가 창작프로젝트를 시작한 가수 신윤미씨. 그는 “기회가 된다면 한국에서도 콘서트를 열고 싶다”고 말한다.신윤미씨 제공
“주님 저희 기도가 들리시나요 / 저의 기도를 들으셨나요 / 제발 잡아주세요. 저를 안아주세요.”

1990년대 가요 ‘칵테일 사랑’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가수 신윤미(안젤라)씨의 곡 ‘제발’의 가사다. 그는 최근 발표한 생활성가 중 가장 애착이 간다면서 이 곡을 꼽았다. 그는 “삶이 쉽지 않다고 느껴질 때, 위로 받고 싶을 때, 아무도 없는 어두운 곳에 들어가 무릎을 꿇고 간절히 기도하고 싶을 때 하는 간절한 기도를 꼭 들어 주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곡”이라고 말했다. 신씨는 실제로 간절히 기도하며 이 곡을 작사·작곡했다고 밝혔다. 이어 “마음의 위로가 필요한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곡이 되길 기도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3년여 동안 생활성가 창작에 매진한 신씨는 지난해 11월부터 생활성가 창작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현재 매달 두 곡씩 선보이고 있으며, 올해 4월에는 12곡을 모아 정규 앨범을 만들 예정이다. 음반 발매 전까지는 유튜브와 음원사이트에서 곡을 만나볼 수 있다.

현재까지 소개된 곡은 4곡이다. 그가 만든 곡에는 그의 기도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맑은 목소리로 담담하게 기도를 노래한다. ‘감사’는 일상에서 느끼는 잔잔한 행복에 대해 노래하는 밝은 멜로디의 곡이다. 살랑이는 바람에 흔들리는 나뭇잎, 하늘에 잔잔히 떠있는 하얀 구름, 따스한 햇살 등을 노래하며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하시는 주님께 감사하는 내용이다.

1집 앨범 ‘감사’.
선화예고를 거쳐 이화여자대학교 작곡과를 졸업한 그는 1987년 대학가요제에서 입상하면서 본격적으로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1993년 마로니에 3집 활동을 끝으로 미국 뉴욕으로 떠났다. 현지에서도 활발하게 활동했던 그는 10여 년 전 ‘하느님께 받은 탈렌트로 하느님을 찬미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고, 생활성가 창작에 매진하기 시작했다. 그에게 생활성가는 삶의 일부였으며, 위로와 희망을 주는 음악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40살이 되던 해 하느님께 받은 탈렌트로 하느님의 일을 하고 싶었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제껏 받은 사랑을 음악으로 되돌려드리는 작업을 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2집 앨범 ‘제발’.
개신교신자였던 그는 20여 년 전 시부모의 신앙생활을 바라보며 스스로 가톨릭신자가 돼야겠다고 결심했다. 개종 이후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며 하느님의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재 미국 애리조나 세도나에서 게스트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는 그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봉사도 꾸준히 한다. 또 남편과 함께 양로원과 고아원, 호스피스 시설 등을 돌며 음악 봉사를 하고 콘서트 수익금 전체를 기부하기도 한다. 

“이제는 하느님께 찬미 드릴 수 있는 찬양 사도가 되고 싶습니다. 대중가요의 친숙함과 생활성가의 영적인 면이 어우러져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마음으로 준비한 곡들입니다. 많이 들어주시고 많이 불러주세요.”

성슬기 기자 chiara@catimes.kr

?Who's Fr.엉OL가♬~®™

profile
“인간이 무엇이기에 아니 잊으시나이까, 
                       그 종락 무엇이기에 따뜻이 돌보시나이까!”(시편 8,4)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