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8314 추천 수 0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대부분의 분들이 인터넷을 할 때 익스플로러 (ie :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시죠?

이제는 익숙하셔서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사용하시 겁니다.


크롬(Chrome)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서 사용해 보세요.

구글(Google) 에서 만든 건데요. 좋습니다.


지금 쓰시는 ie 와 사용방법은 똑 같습니다.


아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다운 받아서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저도 거의 크롬을 사용합니다.

공공사이트의 경우는 ie 사용하도록 만들어서 크롬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럴 때는 그런 사이트의 용도로만 IE 를 사용하고 평소의 인터넷 서핑은 크롬을 하길 권합니다.

===============================


어떤 분이 크롬을 쓰면 좋은 이유 6가지를 써놨떠라고요. ㅎㅎ


크롬은 인터넷을 많이 쓰는 사람들이나 개발자, 디자이너 같은 사람들은 거의 다 쓰는 프로그램인데 사실 우리나라보다는 외국에 더 알려져 있다. 이미 점유율은 세계적으로 20%에 육박하며 IE 의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는 이야기가 있다.

한국에서는 MS 컴퓨터의 보급과 Active 결제 프로그램 떄문에 은행, 증권, 공공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울며 겨자먹기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덜 인기가 있다.


첫 번째. 빠름, 빠름, 빠름

크롬은 정말 빠르다. IE 와 비교하는 것은 말도 안 될 정도로 빠르고 속도의 최고봉인 파이어폭스와 비견될 정도로 빠르다.

각종 벤치마크 테스트, 성능 테스트에서도 밀리지 않는 점수를 보여주었고 앞으로도 크롬은 구글의 전략적인 Support 로 인하여 더 좋아질 가능성이 크다.

IE 의 느린 속도에 답답한 적이 있다면 크롬을 사용해 보길 권한다.


두 번째. 크롬 익스텐션 유용한 기능

크롬은 정말 유용한 부가관리 앱이 많다.

날씨나, 지역정보는 물론 게임, 교육,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생산성, 엔터테인먼트, 유틸리티 까지 없는 것이 없고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 같은 핫한 프로그램에 동기화까지 제공하니 말이 필요 없을 정도.

이 모든 것은 구글 크롬 웹 스토어란 곳에서 좋은 프로그램들이 매일같이 올라오며 쉽게 설치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 즐겨찾기 동기화

내가 크롬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여태까지의 나의 모든 '인터넷 즐겨찾기' 북마크가 나를 항상 따라다니고 있다.

새로운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구입하고 크롬을 설치한 다음 나의 아이디만 입력하면 내 즐겨찾기가 모두 함께 따라다닌다. 즐겨찾기를 잃어버릴까 전전긍긍할 필요가 없다. 즐겨찾기가 자동으로 동기화되기 때문.

또한 그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쉽게 별표를 눌러 추가가 가능하고 즐겨찾기의 폴더나 파일 순서를 바꾼다던지, 이름을 수정한다든지 하는 활동들이 매우 간편하게 되어 있다.


네 번째. 많은 인터넷 쇼핑 사이트들이 Active 결제를 고집하지 않는 흐름

비씨카드, 우리은행, 알라딘, G마켓, 11번가, 이니페이, 예스24 등 이미 많은 사이트들이 크롬, 파이어폭스 등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사이트를 변경하였다.

Active X 를 설치하지 않으면 인터넷 속도가 훨씬 빨라져 결제에도 훨씬 더 편해지고 있으며 이미 외국사이트에서는 예전부터 자유롭게 결제가 가능하다.

문재인, 안철수 후보의 IT 정책에서는 'Active 프로그램' 을 정부기관 공공사이트에서 없앤다는 이야기까지 나왔었다. 그렇게 흐름은 바뀌어가고 있다.


다섯 번째. IE(Internet Explorer)처럼 쓰면서 생기는 쓰레기가 PC 를 느리게 만드는 일이 없음.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사용하면서 속도가 느려지고 버벅거리며 딜레이까지 생긴다는 제보가 속출하였다. IE 9 버전부터는 빨라졌다는 이야기가 많지만 사용이 누적되며 생기는 찌꺼기가 PC 를 느려지게 만든다. 크롬은 이런 점이 전혀 없다.

크롬과 PC 의 내부 시스템이 서로 영향을 끼치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용자가 크롬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시 재설치만 하면 되고 PC는 아무것도 관리하거나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말이다.

PC 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주기적으로 정리를 해주어야 했었는데 이럴 일이 훨씬 줄어든 것이다.


여섯 번째. 뛰어난 크롬 앱까지 지원하며 일체화 된 경험 제공

요즘은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 자체로도 단점이 세상이 되고 있다. 일체화 된 경험을 위해서는 가려야 하는 것이 없어야 한다.

크롬은 이미 아이폰, 안드로이드 앱이 전부 지원되고 있으며 즐겨찾기까지 동기화되며 더 나아가 PC, 모바일 각각의 기기에서 최근에 어떤 사이트를 방문했는지까지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가 있다.


이상 크롬을 써야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써보았다. 크롬은 지인에게 추천해서 써보게 한 이후 쓰지 않는 사람이 없었다. 사실 몰라서 쓰지않는 경우가 너무 많다는 것이다. PC의 성능이 점점 고성능화 되어간다지만 여전히 많은 가정에서는 오래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인터넷 서핑을 하는 조차도 답답할 필요는 없지 않은가.

여전히 크롬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남아있는 걸로 알고 있다. 공공사이트의 경우는 더 그렇다. 그럴 때는 그런 사이트의 용도로만 IE 를 사용하고 평소의 인터넷 서핑은 크롬을 하길 권한다.


?Who's Fr.엉OL가♥♪~™

profile
“인간이 무엇이기에 아니 잊으시나이까, 
                       그 종락 무엇이기에 따뜻이 돌보시나이까!”(시편 8,4)
Atachment
첨부 '1'
  • profile
    비아 2014.08.01 12:30
    덕분에 방송문제 해결했어요...이제 화면 전체가 뜹니다...감사해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