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소개>
한국 재즈계의 대부로 많은 뮤지션들의 존경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재즈피아니스트 신관웅 스테파노 선생님이 총 7장의 앨범으로 담아낼 재즈성가시리즈, 그 첫 시작인 2집, <성모께 드리는 찬양(Hymn to the Holy Mother)>과 3집, <찬미(讚美, Praise)>가 동시에 발표되었다.
신관웅 재즈성가는 가톨릭 성가곡들을 재즈로 편곡하여 연주함으로써 가톨릭 신자들에게는 새로운 영적 체험과 음악적 감동을 전하고, 일반 대중들에게는 종교음악에 대한 선입견과 재즈에 대한 부담을 떨치고 좀 더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성당에서 오르간의 웅장한 사운드로 성가를 접하던 신자들에게는 피아노로 연주되는 성가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2집과 3집에 수록된 곡들은 모두 신관웅 스테파노 선생님이 편곡하여 재즈피아노 솔로로 연주되었으며, 재즈가 아니라 마치 클래식 소나타를 듣는 듯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고, 재즈피아노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로 편곡되었다. 아울러 보다 자연스러운 피아노의 울림을 얻기 위해 일반 스튜디오가 아닌 금호아트홀에서 스타인웨이 피아노에 모두 8대의 마이크를 설치하여 녹음하였으며, 녹음, 믹싱, 마스터링 전 단계에 걸쳐 별도의 프로세싱을 거치지 않고 순수한 원음의 소리를 재현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그 결과, 40여년을 오로지 재즈피아니스트로서 한 길을 걸어온 거장의 편곡과 연주에 뛰어난 녹음기술이 뒷받침되어 근래 보기 힘든 명반이 탄생하였다.
2집, <성모께 드리는 찬양(Hymn to the Holy Mother)>은 5월 성모성월을 테마로 하여 성모님을 찬양을 드리는 곡들이 주로 수록되었으며, 성요셉 성인에 대한 곡도 함께 수록되었다.
All arranged & Played by 신관웅 ㅣ Executive Producer Moonglow Music ㅣ Producer 최용석 ㅣ Recording, Mixing, Mastering Engineer 최정훈 ㅣ Assistant Engineer 한영민 ㅣ Recorded at Kumho Art Hall on May 1, 2008 ㅣ Art Director 강석영 ㅣ Photo 강석영
<음악가 소개>
신관웅
1946년 충남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졸
일본, Asian Conservatory 수료
TBC, KBS 전속단원
경력
서울예술대학 실용음학과 출강
Korea Jazz Academy 원장
서울고등음학원 출강
수상경력
1994년, 한국실연자협회 연주대상 수상
2006년,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연주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