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환경 요건


   - 아주 오래된 컴퓨터를 제외하고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586이상 대부분의 컴퓨터는 방송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 사운드카드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운드 칩(On-Board Sound Chip ; 노트북 포함)

     (노트북을 포함한 컴퓨터의 사운드 칩은 방송하기에 적합한지 시험해 봐야 알 수 있습니다.)

   - 하드 : 구형 컴퓨터일 경우 최소 100G(기가) 이상의 하드디스크가 있어야 합니다.

   - 마이크 : 주변음 차단 기능이 있는 헤드셋 마이크 또는 일반 마이크  (마이크를 책상 위에 세워둘 수 있는 스텐드 포함.)

   - 방송하는데 있어서 데이터 전송에 무리가 없는 초고속 인터넷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방송 환경 : 방송을 진행하는 모든 분은 128Kbps(속도) 44kHz(음질) 방송이 가능해야 합니다.  (외국에서 방송하시는 분은 최소 96Kbps, 44KHz 이상)

   - 가톨릭 교회에서 세례를 받으신 형제자매님에 한합니다.

   - 방송 진행자는 방송 중에 대화방에서의 채팅과 게시판 확인을 한꺼번에 컨트롤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교육시켜 드립니다. 전에 다른 곳에서 방송을 하셨더라도 교육은 받아야 합니다. 꼭...)

   - CJ는 개인방송이나 혹은 타방송국과 겹쳐서 방송하는 것을 금합니다.

   - 하루(2시간 이상 방송) 혹은 이틀, 그  이상 방송이 가능해야 합니다.

   - 방송이 끝나기 5분전에 마지막 곡이 나올 수 있게 준비하셔야 하며,  이어서 방송을 하실 CJ님은 방송시간 10분전에 방송준비 완료하시고
     이전 방송 CJ님과 연락하셔야 합니다.

   - 본인이 정한 정규방송은 필히 지켜주셔야 합니다. 무단으로 방송을 거르는 것은 안됩니다. (부득이한 사정은 미리 공지 바랍니다.)

   - 개인사정상 방송이 어려운 경우에는 CJ 전용 게시판을 통해서 본인을 대신 할 CJ에게 방송을 부탁하거나 원활한 방송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셔야 합니다.



* 방송할 때의 주의사항


   ※ 방송을 하기 위해서는 최소 1-2 개월 정도 본 방송국 대화방에 오셔서 청취자와 인사도 나누면서
       본 성가 방송국의 분위기를 익히시기 바랍니다.


   ① 대화방에서는 :

      - 대화창에서는 절대 번개 통한 만남, 게임 등의 분위기를 만들거나 유도하지 않아야 합니다.

      - 신앙적인 대화 또는 진지한 대화의 분위기를 흐리는 행동은 삼가 해야 합니다.

      - 저속한 언어 사용을 금합니다.


   ② 방송할 때 :

      - 본 방송국의 대화방에 필히 들어오셔서 대화방에 있는 분들과 함께 하셔야 합니다.

      - 최소한의 방송에 적합한 언어와 표현을 하셔야 합니다. (저속한 언어 사용금지)

      - 방송 도중 개인의 감정적인 이유로 방송을 중단하는 등의 행동을 금하여야 합니다.


  * CJ 신청방법

   - CJ신청은 skr1110@nate.com 「엉아가 신부님」 앞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메일로 인적사항 보내시면 신부님과의 면담을 통해 결정됩니다.


   - 인적사항 양식 :

     * 사진과 함께 (사진은 따로 메일 첨부파일로 보내주세요. cj 확정되면 cj 소개에 들어갈 사진입니다.)
     * 이름 :
     * 대화명 :
     * 세례명 :
     * 축일 :
     * 소속 교구, 본당 :
     * 주소 :
     * 전화번호, 휴대폰 :
     * E-Mail :
     * 사용하는 메신저 및 주소 : 가능하면 nate on 으로 해 주세요.

     * 방송을 원하는 시간대 (방송 가능한 모든 시간 기재요망) : 타 CJ와의 조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방송 편성표"를 참조하세요.
     * 방송하고 싶은 주제 (장르 및 스타일) :
     * 방송에 사용할 Signal 및 Back Music (Openning Music, Closing Music, Back Music의 연주자와 제목, 소개) :
     * 좋아하는 생활성가 뮤지션 :
     * 좋아하는 생활 성가 :
     * 좋아하는 가수 및 음악(생활성가 외) :
     * 생활성가 앨범 및 성가파일 보유 정도 :
     * 『성가방 가족들에게』에 하고 싶은 말 :

 

   ※ 메뉴 중에 "함께하는 CJ" 게시판을 참조해서 작성해 주세요.
   ※ 위의 모든 내용이 「CJ 게시판」에 소개되는 것은 아닙니다.

   ※ 면담은 CJ 신청자에 한하여 비공개 면담을 합니다.

   ※ 생활성가를 사랑하시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