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7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연광흠 바오로(Fr.) 1집 - 너는 나의 종 - Fr.영광흠 바오로 & Friends


Fr.연광흠 바오로 1집.jpg





생활성가 노래패 'FOR'의 연광흠 바오로 신부가 자신의 이름으로 낸 첫 앨범 "너는 나의 종"이 긴 잠에서 깨어났다. 
앨범은 주님의 거룩한 부르심에 대한 열정과 소명을 다양한 색깔로 담아낸 앨범이다. 
"너는 나의 종! 네게서 나의 영광이 드러나리라."(이사41,9-13. 49,3-6.)는 말씀을 타이틀로 16곡을 폴리포니, 재즈, 발라드, 어반 알앤비 팝, 성가적인 묵상곡, 트로트 라틴 쌈바... 등 여러 쟝르의 스타일로 생활성가에 진한 음악적 색채를 넣어 풍요로움을 더해주고 있다. 
앨범의 모든 곡은 연광흠 바오로 신부가 많은 찬양사도들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사목자이지만 친교와 찬양의 소명을 소중히 여겼던 연광흠 신부는 이 앨범을 통해서 주님의 다양한 부르심에는 믿음과 용기가 필요하며 주님께서 지켜주시니 두려워 말고 용기를 내어 부르심에 응답을 드리고, 주님 사랑하여 참된 행복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신앙 체험의 노랫말(<너는 나의 종>,<내 사랑은>,<행복하리다>,<내 영혼의 노래>,<나를 살려주신 분>)과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해주고 있다.앨범에서 가장 많은 도움을 준 장환진 요한의 곡 <찬미와 영광을>이 첫 곡으로 들려오는데 폴리포니 형식을 반영한 <찬미와 영광을>은 '목자'앨범으로 사랑받은 이재석 안드레아 신부와 최홍엽 라파엘이 함께 부르며 성가의 감성으로 초대하고 있다. 

이어서 흐르는 <아름다운 생명>은 이경수 안드레아의 곡으로 김상균 라우렌시오가 재즈 편곡과 화음을 넣어주며 함께해 주고 있다. 그는 아름답고 서정적인 곡 <작은 씨앗 하나가>를 헌정하기도 했다. 앨범의 세 번째 순서로 흐르는 타이틀곡 <너는 나의 종>은 연신부의 사제성소에 동기가 되었던 말씀의 곡으로 주님 부르심을 갈망하는 이들에게 용기와 힘이 되는 성가로 사랑받기를 바라며...가톨릭 생활성가의 보배 편곡자 윤순 로사리아가 편곡해주고 많은 찬양사도들이 합창으로 도왔다. 이어지는 4번 트랙 <머무소서>는 앨범에서 가장 영성적인 묵상곡으로, 장환진의 곡을 그와 유성 토마스와 함께 따듯한 감성으로 부르며 성령의 삶으로 초대하고 있다. 
6번째 트랙 <너무 좋구나>는 이동규 미카엘과 함께 처음으로 랩 작업을 한 어번 알앤비 팝스타일이다. 그리고 무명 순교자 현양 곡 <무명초>가 정겨운 가타리나의 해금연주와 국악풍으로 새롭게 태어났으며, Live 공연 때 관객과 함께 즐거운 찬양의 기쁨을 기대하는 <높이 알렐루야>와 트로트 라틴 쌈바곡 <주님은 내비게이션>이 신선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죽음에서 생명으로 이끌어주신 하느님을 찬양하는 곡 <나를 살려주신 분>과 <행복하리다>는 신진종 요한님과 함께 삶의 지혜를 하느님 안에서 찾는 노래로 선사한다. 

보너스로 넣게 된 <행복하여라>는 찬양천사 프로젝트앨범에서, 그리고 2015년 프랑스 테러와 백남기 임마누엘 사건을 통해 테러와 폭력으로 얼룩진 세상과 상처받은 우리 국민을 위해 평화를 바라며 위로와 힘이 되어주기 위해서 가톨릭 찬양사도들이 마음모아 음원으로만 발표했던 곡 <Let Us Pray>가 앨범의 끝을 장식하며 노래 기도의 풍성한 선물을 안겨주고 있다.





1-1. 찬미와 영광을

1-2. 아름다운 생명

1-3. 너는 나의 종

1-4. 머무소서

1-5. 내 사랑은

1-6. 너무 좋구나

1-7. 무명초

1-8. 작은 씨앗 하나가

1-9. 행복하리다

1-10. 주님 우리의 삶이

1-11. 높이 할렐루야

1-12. 주님은 내비게이션

1-13. 내 영혼의 노래

1-14. 나를 살려주신 분

1-15. 행복하여라

1-16. Let Us Pray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