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수 123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혼인과 이혼
1.예수님께서 그 곳을 떠나 유다 지방과 요르단 건너편으로 가셨다. 그러자 군중이 다시 그분께 모여 들엇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늘 하시던 대로 다시 그들을 가르치셨다.
2. 그런데 바리사이들이 와서 예수님을 시험하려고 , "남편이 아내를 버려도 됩니까? 하고 물엇다.
3.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모세는 너희에게 어떻게 하라고 명령하였느냐?" 하고 되물으시니,
4. 그들이 "이혼장을 써 주고 아내를 버리는것"을 모세는 허락하였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5. 그러자 예수님께서 이르셨다. "너희 마음이 완고하기 때문에 모세가 그런 계명을 기록하여 너희에게 남긴것이다.
6. 창조때부터 '하느님께서는 사람들을 남자와 여자로 만드셨다.'
7. 그러므로 남자는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아내와 결합하여
8. 들이 한몸이 될 것이다. 따라서 그들은 이제 둘이 아니라 한몸이다.
9. 하느님께서 맺어 주신 것을 사람이 갈라 놓아서는 안 된다.
10. 집에 들어 갔을때에 제자들이 그 일에 관하여 다시 묻자
11. 예수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누구든지 아내를 버리고 다른 여자와 혼인하면 그 내를 두고 간음하는 것이다
12. 또한 아내가 남편을 버리고 다른 남자와 혼인하여도 간음하는 것이다."

어린이들을 사랑하시다.
13. 사람들이 어린이들을 예수님께 데리고 가서 그들을 쓰다듬어 달라고 하였다. 그러자 제자들이 사람들을 꾸짖었다.,
14. 예수님께서는 그것을 보시고 언짢아하시며 제자들에게 이르셨다."어린이들이 나에게 오는 것을 막지 말고 그냥 놓아 두어
     라.  사실 하느님의 나라는 이 어린이들과 같은 사람들의 것이다.
15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한다. 어린이와 같이 하느님의 나라를 받아 들이지 않는 자는 결코 그곳에 들어가지 못한다."
16. 그러고나서 어린이들을 끌어 안으시고 그들에게 손을 얹어 축복해 주셨다.

출세와 섬김
17. 예수님께서 길을 떠나시는데 어떤 사람이 달려와 그분 앞에 무릎을 꿇고 "선하신 스승님, 제가 영원한 생명을 받으려면 무엇을 해야합니까? 하고 물었다.
18. 그러자 예수님께서 그에게 이르셨다. "어찌하여 나를 선하다고 하느냐? 하느님 한분 외에는 아무도 선하지 않다.
19. 너는 계명들을 알고 있지 않느냐? 살인해서는 안된다. 간음해서도 안된다. 도둑질해서도 안된다. 거짖 증언을 해서는 안된다. 횡령해서는 안된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여라.
20. 그가 예수님께 "스승님, 그런것들은 제가 어려서부터 다 지켜 왔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21. 예수님께서는 그를 사랑스럽게 바라보시며 이르셨다."너에게 부족한것이 하나 있다. 가서 가진 것을 팔아 가난한 이들에게 주어라. 그러면 네가 하늘에서 보물을 차지하게 될 것이다. 그러고 와서 나를 따라라."
22. 그러나 그는 이 말씀때문에 울상이 되어 슬퍼하며 떠나갔다. 그가 많은 재물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23. 예수님께서는 주위를 둘러보시며 제자들에게 말씀하셨다."재물을 많이 가진 자들이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
24 제자들은 그 분의 말씀에 놀랐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거듭 말씀하셨다. "얘들아,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기는 참으로 어렵다!
25. 부자가 하느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보다 낙타가 바늘귀로 빠져나가는 것이 더 쉽다."
26. 그러자 제자들이 더욱 놀라서 "그러면 누가 구원받을수 있는가? 하고 서로 말하였다.
27. 예수님께서는 그들을 바라보며 이르셨다. " 사람에게는 불가능하지만 하느님께는 그렇지 않다. 하느님께는 모든것이 가능하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