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지난 5월 경기도청을 방문 후 시흥시 도일시장에 간다. 트럼펫 연주자 김성식 베드로와 동행한다.

어수선함 속에 잘 정리된 시장처럼, 복잡한 머릿속이 하나둘 정리되어 간다. 많은 사람의 도움 속에 2년간 준비한 공연을 한다.

가톨릭에서 음악하는 친구들이 하나둘 모인다. 늘 함께했던 친구들이다. 코로나19전에는....

모처럼 파란 하늘, 따가운 햇빛, 사람들의 목소리. 초여름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이곳에 모였다.

이곳은 경기도 시흥시 도일시장이다.

때론 따로, 때론 같이 했던 친구들, 이곳 도일시장 한복판에 '2021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행복가득 사랑가득 문화예술공연'이란 이름으로 첫 공연을 ‘고래사냥’을 부르며 시작한다.




'고래사냥'


2020년 경기도와 천주교 인천교구가 기획했던 공연이 갑작스런 코로나19로 무한 연기되고, 2021년 비대면 유튜브 공연으로 변경 후, 경기도 내 인천교구 관할 구역인, 시흥시, 부천시, 김포시에서 총 5회 공연을 시작했다. 그 첫 공연이 시흥시 도일시장에서 있었던 가톨릭연합밴드 '아이언혼 빅밴드'다.

밴드대표를 맡고 있는 김성식 베드로 형제에게 소감을 물어본다.

"정말 오랜만에 야외공연이었어요.

작은 시장 골목에 오가며, 저희 공연을 보시던 분들이, 너무도 신나서 감동의 박수를 보내주시고, 저희는 그 박수와 환호소리에 감동이었어요.

서로 너무도 그리웠나 봅니다....

너무도 오랜만에 느끼는 행복이었습니다."

이번 공연을 준비하면서, 제일 걱정되는 부분은 역시나 코로나19다. 경기도, 인천교구, 가톨릭문화원에서도, 걱정은 마찬가지였을 것이다. 코로나19 이전에 모든 기억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공연을 시작했다. 마치 김소월의 시처럼.

‘봄 가을 없이 밤마다 돋는 달도, 예전엔 미처 몰랐어요’

소중한 모든 것은 내 눈에 사라진 후 비로소 알게 된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도일시장에 함께했던 시장 상인들, 어린아이들, 주변 주택가 분들도, 이곳에 오래 머물지 못했지만, ‘예전엔 미처 몰랐던’ 기억으로 이번 공연을 함께 만들어 간다. 햇볕은 너무나 뜨겁지만, 시장 안 아이들은 모처럼 음악소리에 신난 듯하다. 이번 공연의 취지와 아이들이 공연장 멀리서 신청한 ‘상어 가족’을 함께 들어 본다.




공연 취지와 '상어 가족'


그룹 ‘아이언혼 빅밴드’는 가톨릭에서 음악하는 친구들이 모인 프로젝트 그룹이다. 정기적으로 가톨릭문화원에서 '찬양, 거룩한 기쁨'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하는 친구들이다.

드럼 연주자 송인군 토마스아퀴나스, 베이스 연주자 정석원 데미안, 일렉기타 연주자 이준혁 도밍고, 건반 연주자 김유니 루시아, 트럼펫 연주자 김성식 베드로, 색소폰 연주자 최경식 미카엘, 노래하는 최선미 로즈마리, 나정신 체칠리아, 김시연 아녜스.



앵콜곡 'Mo Better Blues'



이번 '2021년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행복가득 사랑가득 문화예술공연'은, 총 5회 공연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현재는 비대면 유튜브이지만, 사회적 방역체계 안에서 조정 가능한 공연이다. 모든 라이브 실황은 가톨릭문화원 유튜브 채널(바로가기)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감사와 기쁨 속에 공연을 마치고, 도일시장 야외무대에서 2022년 공연을 약속하며 보내주신 사진 한 장으로 마무리한다. 

시흥시 도일시장에서 공연한 아이언혼 빅밴드. (사진 제공 = 신상훈)



마지막으로, 첫 공연을 행복하게 만들어 간, 아이언혼 빅밴드(대표 김성식 베드로)와 도일시장 관계자 분들, 경기도 문화종무과, 인천교구 사무처, 가톨릭문화원에게 큰 감사를 드린다.



2021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사랑가득 행복가득 문화예술공연 전체 영상





아이언혼 빅밴드 김성식 베드로

서울예술대학 실용음악과(트럼펫 전공) 졸업



■ Live 세션


브라운아이드걸즈, 원더걸스, 다비치, 백지영, 바비킴, GOD, M이민우
다이나믹듀오, 트렁큰타이거, Soul company, 부가킹즈, 에픽하이
JK김동욱, 정엽, 김범수, 휘성, 버블시스터즈, 솔 플라워, 브라운아이드소울
김건모, 윤도현, 박완규, 강성연, 마야, 채동하, 모델 장윤주, 이상은
브론치, 이한철, 남궁연, 사랑과 평화 등등.


■ Recording 세션

이한철 3집(순간의 기록), JK김동욱 4집(낯선 천국),
박선주 4집(A4rism), 손호영 1집(Yes),
베이지 1집 (Something Like Beige),
색즉시공 시즌2 OST, OCN 드라마 음악


■ 연주 활동

전 한충완, 강호정 프로젝트밴드 'Soul Espresso' 멤버(2004)
전 Funky Band 'NeverLanD' 멤버(2004-05)
전 이한철밴드(Run run runawayz)멤버 (2007-09)
Evans, 천년동안도, FunkyFunky 등. 클럽 연주
'IroN Hornsection' 리더, 가톨릭문화원 '찬양,거룩한 기쁨'
가톨릭CCM밴드 'F.O.G(Friends Of God)' 리더
F.O.G 1집 'In to the Fog' 앨범발매(2005)

 



■ 신상훈(시몬)


Alma Art 가톨릭문화원 음악팀장 1999년
신상옥과 형제들 창단멤버 1992년
서강대 철학과 졸업 1998년
sbs효과실 음악감독 1998년
천주교 인천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위원 2015년

출처 : 가톨릭뉴스 지금여기(http://www.catholicnews.co.kr)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